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10.17 12:32

이랜드월드 공채·골든블루 '쿠어스' 판매·BBQ '핼로윈 세트'·잡코리아 '웨비나'·에이블리 '메가세일'·공차 '핼로윈 음료'·당근페이 가입자 320만·bhc '땡겨요 입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유통업계에서는 리모델링 무한책임, 미국 코스트코 입점, 신입 공채, 핼로윈 세트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한샘이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6단계 무한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이트진로가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고 전자랜드에 따르면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하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미국 맥주 '쿠어스' 판매한다. 제너시스BBQ이 핼로윈 특별 세트를 출시했고 잡코리아가 오는 21일 '직장 분쟁 다루는 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에이블리가 '에이블리 메가세일'을 진행하고 공차코리아가 '핼로윈 딸기 초코 스무디'를 출시했다. 당근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320만명을 돌파했고 bhc치킨이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했다.  

(자료제공=한샘)

한샘 '리모델링 무한책임'

한샘이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6단계 무한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설계 과정에서는 3D(3차원) 상담 설계 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통해 공사가 끝난 집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했다. 견적 단계에서는 자재 정가제를 도입했고 계약 시에는 인테리어 공사의 모든 진행 과정을 담은 전자계약서를 활용한다. 시공은 시공물류 전문 자회사인 한샘서비스가 직접 진행한다. 리모델링 공사가 끝난 뒤에는 시공 품질을 두 차례 점검하고 1년 내 무상으로 AS를 한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진로, 美 코스트코 입점

하이트진로가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이달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안에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했다. 하이트진로는 코스트코 입점 매장 지역을 중심으로 과일리큐르 유튜브 광고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캘리포니아·텍사스주의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고객들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고객들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전자랜드, '알뜰족'

전자랜드에 따르면 10월에 접어들며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자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전자랜드의 10월 초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기오븐,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6%, 34%, 30%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 물가가 나날이 치솟고 10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져 외식 대신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판매가 증가한 세 가전 모두 집에서 질 좋은 음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가전으로 꼽힌다. 홈카페 트렌드도 다시 떠오르고 있다. 10월 동기간 전자랜드의 커피머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사진제공=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 공채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채용은 일반직무, 디자이너, 전역장교 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생산, SCM, 재무, 인사, 전략기획 총 9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이너 직무는 의상, 이너웨어, 용품(잡화), 주얼리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계약 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옷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역장교 직무는 영업, 온라인 MD, 생산, SCM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골든블루)

◆골든블루, '쿠어스' 판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미국 프리미엄 라거 맥주 '쿠어스' 판매한다. 

쿠어스는 149년의 역사를 가진 '몰슨 쿠어스'의 대표 맥주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맥주 브랜드로 알려졌다. 약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전세계 맥주 브랜드 아홉번째 규모다. 가장 큰 특징은 신선함이다. 가벼운 단맛과 부드러운 과일 향 그리고 적당한 탄산감으로 이뤄진 특유의 신선함은 음식,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상황에 잘 어울린다. 쿠어스는 자체 콜드 필터 기술로 탄생한 옅은 황금빛 광채를 통해 로키산맥의 겨울이 주는 시원함과 맥주의 신선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제품 라벨에 변온잉크를 사용해 최적의 온도가 되면 회색 빛깔의 로키산맥 이미지가 푸른색으로 변한다. 소비자가 가장 신선하게 맥주를 음용할 수 있는 상태를 알려준다.

(사진제공=BBQ)

◆BBQ, '핼로윈 세트'

제너시스BBQ이 핼로윈 특별 세트를 출시했다.

핼로윈 세트는 2인, 3인, 4~5인 등 인원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의 구성으로 준비했다. 각 세트 모두 치킨과 사이드메뉴, 음료를 포함하며 자메이카통다리, 시카고피자, 크런치올치팝 등 추가 메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세트메뉴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26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BBQ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핼러윈 세트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28일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30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60매 증정한다.

(사진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 '웨비나'

잡코리아가 오는 21일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직장 분쟁 다루는 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웨비나는 직장 내 다양한 분쟁으로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마련했다. 안순사 법률사무소 소연의 공인노무사가 맡으며, 동료사이의비밀 녹음 문제, 업무상 저작물의 귀속 문제, 퇴사하는 직원의 근로 의무 범위, 전직금지약정-영업비밀유출 방지 수단 등에 대해 강의한다. 웨비나는 잡코리아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자는 포럼 당일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접속 링크를 전송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 '메가세일'

에이블리가 '에이블리 메가세일'을 진행한다.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육육걸즈, 98도씨, 슬로우앤드, 아뜨랑스, 공구우먼, 사뿐 등 총 100여 개 쇼핑몰이 참여해 의류, 신발, 언더웨어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을, 겨울철 상의로 걸치기 좋은 '슬로우앤드'의 '코지테리 반집업 맨투맨'은 20% 할인된 2만원 대에, 포근한 느낌의 '원로그', '콜링 코듀로이 팬츠'는 50% 할인된 3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우터 품목에서는 '로렌하이'의 '드로우 핸드메이드 하프 코트'를 50% 할인된 6만원 대에, '제이엘프'의 ‘엘시그니처 핸드메이드 코트’를 50% 할인된 6만원 대에 선보인다. '반값쿠폰을 찾아라'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진제공=공차코리아)

공차 '핼로윈 음료'

공차코리아가 '핼로윈 딸기 초코 스무디'를 출시했다. 

'핼로윈 딸기 초코 스무디'는 오는 31일까지만 판매되는 할로윈 시즌 한정 음료다. 향긋한 얼그레이 티를 베이스로 만든 달콤한 초코 스무디에 상큼한 딸기 시럽을 블렌딩하고, 바삭 달콤한 쿠키를 토핑으로 올려 맛과 식감은 물론 재미까지 더했다.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딸기, 초코, 쿠키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조합한 후, 할로윈 분위기 연출을 위해 블렌딩 된 붉은 딸기 시럽과 화룡점정으로 꽂혀 있는 유령 초콜릿까지 더해져 할로윈 파티 음료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사진제공=당근마켓)

당근페이, 가입자 320만

당근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오픈 7개월 만에 약 320만명을 돌파했다.

송금 관련 지표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지난 2월 말 대비 누적 송금 건수는 32배, 누적 송금액은 약 29배나 늘었다. 이용자 연령층은 30대(33.9%) > 20대(23.8%) > 40대(23.2%) 순으로 나타나 2030 젊은 층 세대는 물론, 40대 이상 중장년층까지 비교적 고른 연령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금융 서비스로 차별화된 특성과 편의성이 주효했다. 당근페이는 중고거래 시 현금을 준비하거나, 상대방의 계좌번호, 예금주 등 개인 정보를 물어볼 필요 없이 당근 채팅에서 실시간 송금 및 확인이 가능하다. 계좌송금 기능을 통해 학원비나 관리비 납부 등 금융거래도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사진제공=bhc치킨)

bhc치킨, '땡겨요 입점'

bhc치킨이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했다.  

땡겨요 서비스 지역은 현재 서울, 부산, 부천 등에 제한되어 있다. 내년부터 전국 확대가 예정돼 빠른 입점을 통한 서비스 선점 효과로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hc치킨은 땡겨요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땡겨요 이용자는 bhc치킨 전 메뉴를 대상으로 5000원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배달앱 땡겨요에 접속해 해당 bhc치킨 매장 상단에 게재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메뉴를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