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10.19 16:45

'오딘' 4분기 업데이트·위니 '크리에이터스' 한국 대표·LoL '크산테'·마이리틀셰프-이마트24 '콜라보'·제미터 'NFT 프리세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게임업게에서는 업데이트, 글로벌 사전등록, 크리에이터스 한국대표 선정, 콜라보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를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스토브인디가 노벨피아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인 로그인'의 출시 계약을 체결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4분기 업데이트 계획을 '개발자 노트'로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메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의 한국 대표 중 1인으로 선정됐고 라이엇게임즈가 PC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2번째 챔피언 '크산테'를 공개했다. '마이리틀셰프'가 '이마트24 우주편의점'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미터가 블록체인 P2E RPG게임 '어비스 온 제밋'의 론칭을 앞두고 높은 등급의 멤버십NFT를 선점할 수 있는 프리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마리나 업데이트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를 업데이트했다.

'마리나'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다. 'EX 스킬'사용 시 아치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30초간 해당 적이 받는 회복효과 강화율을 감소시킨다.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및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체리노' 모집을 복각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갑작스럽게 발발한 쿠데타로 회장 자리에서 실각한 '체리노'가 이를 되찾기 위해 펼치는 혁명의 여정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 넘버원 '이반 쿠팔라 축제거리'를 클리어하면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 '노도카'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사전등록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글로벌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 참가자 모두에게 주인공 '샬롯'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세트와 염색약 아이템을 증정한다.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퍼즐게임 외에도 '샬롯'의 출생의 비밀, 애정 및 갈등관계 등을 담은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요리 콘셉트의 퍼즐요소 등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스토브인디, 웹소설 원작 '러브인 로그인'

스토브인디가 노벨피아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인 로그인'의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는 게임에서 만난 남녀 주인공이 함께 살아가는 순수한 로맨스가 담긴 치유 성장물이다. 스토브는 메타크래프트와 계약을 체결, 상기 웹소설 원작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러브인 로그인'의 개발은 '러브딜리버리'로 개발력과 흥행성을 입증한 개발사인 '온파이어게임즈'가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4분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4분기 업데이트 계획을 '개발자 노트'로 공개했다.

'개발자 노트'에서는  신규 디펜스 모드인 '길드 던전 디펜스', '오딘'만의 특징으로 가득 채워진 '공성전', '월드 챔피언스 리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1월 30일 업데이트 예정인 '공성전'은 같은 이름의 서버 그룹군 내에서 참가 권한을 가진 길드들이 성의 소유권을 두고 치열한 전쟁을 치르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공성전'에서는 성문을 파괴 혹은 수비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장치와 함께 길드원간의 개성있고 전략적인 계획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핼로윈 외형 및 이벤트 던전, 신규 패시브 스킬과 모바일 플레이에 편의성을 더해줄 리모트 플레이 등의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위니,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 한국 대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메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의 한국 대표 중 1인으로 선정됐다.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는 댄스, 패션∙뷰티,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전 세계 각국의 크리에이터들을 선정해 성장을 지원하는 메타의 프로그램이다. 메타는 이달 APAC지역의 여러 나라에서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를 선발했으며, 위니는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APAC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LoL '크산테'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PC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2번째 챔피언 '크산테'를 공개했다.

크산테는 고향 '나주마'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용감하고 도전적인 챔피언이다. 위험에 빠진 아군을 구하고 적을 밀어내는 능력까지 갖춘 만능형 탱커로 설계됐다. 둔화, 충격파, 기절 등 다양한 군중 제어기는 물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패시브 스킬 '불굴의 본능'까지 갖춰 탱커임에도 상대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다. 궁극기 '총공세'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의 효과도 강화되어 팀 단위의 싸움에서 활약할 수 있다.  

(사진제공=마이리틀셰프)

마이리틀셰프-이마트24 '콜라보 이벤트'

'마이리틀셰프'가 '이마트24 우주편의점'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이리틀셰프'는 게임 내 레스토랑인 '이마트24 우주편의점' 오픈을 기념하여, 10월 말까지 게임 유저 대상으로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우주편의점 셰프 미션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 및 이마트 24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24 모바일 쿠폰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제미터)

◆제미터, NFT 프리세일

제미터가 블록체인 P2E RPG게임 '어비스 온 제밋'의 론칭을 앞두고 높은 등급의 멤버십NFT를 선점할 수 있는 프리세일을 진행한다.

NFT 프리세일은 제미터의 NFT마켓에서 진행되며 참가자 누구나 민팅에 참여할 수 있다. 제미터가 퍼블리싱 하는 '어비스 온 제밋'은 사라진 마도제국의 비밀을 조사하는 '귀환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총 5가지 클래스와 변신이 가능한 90여종의 가디언이 특징인 모바일 액션 MMORPG게임이다. '어비스 온 제밋' NFT는 제미터 공식 마켓에서 판매가 진행되며, 한국시간 기준으로 10시부터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