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10.25 13:57

"민주당·이재명, 귀 막아도 진실의 사면초가는 울려 퍼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월 8일 국회에서 '원내대표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월 8일 국회에서 '원내대표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정조준 해 "민주당이 자신의 귀를 막아도, 진실의 사면초가(四面楚歌)는 울려 퍼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대장동, 백현동, 쌍방울 등등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국정감사 질의 하나 방해한다고 범죄의혹을 가릴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제 과방위 종합감사가 있었다. 저는 성남FC 후원금 비리 의혹과 관련한 질의를 시작했으나, 민주당 측의 거센 방해로 제지당했다"며 "하지만 수사 방해로 혐의를 덮을 수 없듯, 질의 방해로 의혹을 덮을 순 없다"고 쏘아붙였다.   

특히 "해당 사건과 관련해 이미 두산건설은 기소됐다. 성남FC에 후원한 50억원이 사실 토지 용도변경을 위한 뇌물이었기 때문"이라며 "당시 두산건설이 직면한 과제가 토지 용도변경이었다면, 네이버의 과제는 신사옥 건설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2015년 5월 성남시와 성남FC는 네이버·(사)희망살림과 이례적인 후원 협약을 맺었다. 네이버가 희망살림에게 2년간 40억을 후원하면, 희망살림은 성남FC에게 2년간 39억원을 광고료 명목으로 지급한다는 것이었다"며 "네이버는 후원금 지급이 완료된 직후인 2016년 말 성남 정자동 신사옥 착공을 시작했다. 당시 성남시장과 성남FC 구단주는 이재명 대표였고, 희망살림의 대표는 제윤경 전 민주당 의원이었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두산건설이 2015년 5월 성남시와 후원협약을 맺은 것이 정상적인 후원협약이 아닌 '토지 용도변경을 위한 뇌물'이라고 주장한 것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가 '희망살림'에게 2년동안 40억을 후원한 것도 결국 희망살림에 의해 성남FC에 전달되는 방식으로 전달됐고 결과적으로 성남FC에 대해 네이버가 자금지원을 한후 곧바로 분당 정자동의 시사옥 착공에 들어간 것만 봐도 뇌물로 의심이 간다는 뉘앙스로 말한 셈이다. 

아울러 "방송인 김어준 씨의 처남인 인태연 전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이 설립을 주도한 '희망살림'은 서민 부채 경감을 명분으로 설립됐다"며 "성남FC를 대상으로한 대규모 후원은 설립목적과 무관한 비상식적 행보"라고 날을 세웠다.

계속해서 "해당 사건 이후 '희망살림' 관련 인물들은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에 영전했다"며 "제윤경 대표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로, 이헌욱 대표는 경기주택공사 대표로 임명됐다. 또한 당시 희망살림의 의혹에 면죄부를 부여한 서상범 서울시 법률담당관은 이후 문재인 청와대 법무비서관으로 영전했다"고 적시했다.

더불어 "무엇보다 성남FC 사건은 소위 '쿠션'을 통해 현금을 전달했다는 점에서 대장동 게이트와 데칼코마니"라며 "대장동이 남욱·정민용·유동규·김용으로 이어졌다면, 이번 사건은 네이버·희망살림·성남FC로 연결됐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희망살림'에 관련된 인물들이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에 핵심 자리로 영전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두산건설이나 네이버 같은 기업들이 바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자금 지원을 하지 않고 몇단계를 거쳐서 우회적으로 자금 지원을 했다는 점을 거론하면서 이른바 대장동 게이트도 이런 방식과 수법에서 닮은 꼴임을 지적한 것이다. 

이에 더해 "이렇게 수상한 사건이 해결되지 못한 것은 문재인 정부의 필사적인 수사방해 때문"이라며 "과거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를 주도했던 박은정 성남지청장의 집요한 수사방해에 반발해 박하영 차장검사가 사직까지 했다. 하지만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끝으로 "지난달 26일 성남FC 사건으로 네이버 본사와 롤링주빌리(舊. 희망살림)에 대해 압수수색이 이뤄졌고, 6일에는 증거인멸 정황으로 네이버 직원 3명에 대한 강제수사가 시작됐다"며 "이들은 네이버 신사옥 건축 관련자들"이라고 규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