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10.26 15:05
의왕시청 전경(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청 전경(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혁신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온 유능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김 시장은 민선 5, 6, 8기 의왕시장 재임시절 명품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도시개발·교육·관광·복지·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와 발전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았다.

의왕시의회, 제288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의왕시의회는 26일 제288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부터 15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정례회 기간 중 13일부터 9일간 운영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의왕시 41개 부서와 의왕도시공사를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또 '의왕시 1인가구 지원 조례안' 등 9개의 조례안과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6개의 동의안은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의왕시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정보화위원회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규정하고 위원의 임기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는 내용으로 수정의결했다. 시에서 제출한 '의왕시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철회 동의안이 제출됐다.

2022년 청계동 마을복지계획단 수료식

의왕시는 지난 25일 청계동주민센터에서 청계동 마을복지계획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마을복지계획 수립과정을 이수한 31명의 지역주민과 지역복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복지계획 추진경과 및 세부사업 보고,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청계동 마을복지계획단은 올해 5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6회기 동안 마을복지계획 특강, 복지의제 발굴을 위한 지역조사, 의제별 숙의토론 과정을 거쳤다.

의왕시는 이번 청계동 마을복지계획단 운영에 따른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6개동 주민 주도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