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10.30 06:00
(사진제공=지마켓)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G마켓과 SSG닷컴이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

30일 지마켓과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다. 두 행사의 개최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리다'는 슬로건에 맞춰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최대 30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중저가 상품 대상 할인쿠폰은 매일 발급해준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 이용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드사 할인 혜택도 행사 기간 매일 적용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을 모두 더해 최대 35% 할인 받는 '3단 콤보 할인' 혜택이다.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참한다.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는 기존 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 사가 참여했다. 

'데이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 및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대거 선보인다. 고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비 타자왕' 게임 이벤트도 선보인다. 31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특별 부스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로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쓱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을 발행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2세트씩 발급, 고객 1인에게 총 12장의 쿠폰을 준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8%까지 할인하는 '쓱-자유이용권'을 총 3장 증정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3 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건 없이 참여 가능한 ‘쓱.쓱.쓱 스크래치’ 이벤트도 날마다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 고객을 위한 선착순 '룰렛' 이벤트도 연다. '구매왕'에게는 최대 500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준다.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베스트 생필품 톱 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60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준다.

W컨셉도 적립금, 경품 이벤트부터 '쓱데이 단독 상품'까지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를 마련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쓱데이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 카드 청구할인, 13% 추가 적립, 특별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신세계까사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50% 페이백 이벤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