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2.10.31 10:00
탑골프 골프 타석에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탑골프 골프 타석에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webOS 운영체제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급했다고 31일 밝혔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체인이다. 지난 2000년 영국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 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방콕에 오픈한 탑골프 메가시티는 4층 규모에 100개 이상의 골프 타석과 레스토랑, 바, 공연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시설을 갖췄다.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등은 물론이고 개별 골프 타석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 초대형 사이즈부터 75·65·55·43·22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m, 세로 4m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m, 세로 7m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 두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더하면 총 210㎡에 달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 대 이상의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web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사이니지의 운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원격 제어를 제공하는 등 쉽고 빠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LG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18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탑골프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총 1만대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