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11.07 12:27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좋은 일자리 만드는 것은 가장 중요한 과제"

이재근(왼쪽 여섯 번째) KB국민은행장, 오영교(왼쪽 다섯 번째) 동반성장위원장, 김연아(왼쪽 네 번째) KB홍보모델이 7일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이재근(오른쪽 두 번째부터) KB국민은행장,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김연아 KB홍보모델이 7일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국민 모두가 내일을 꿈꾸는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7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뜻깊고 귀하게 느껴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개막식은 3년 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구인기업 모집단계부터 우량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22회째를 맞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112만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11월 현재 2만900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제공된 일자리 정보도 8만2000여 개에 달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지난달 25~26일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6개월 과정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온라인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또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을 위한 유용한 노하우를 사전 안내했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 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30여 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AI 기반 '현장 셀프 인재매칭 솔루션' 및 취업 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 취업관'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 체험관'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재근(왼쪽) KB국민은행장과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이 취업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도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