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11.23 09:42

민노총 "국민 안전과 생명 보호·노동권 확대·민영화 저지·공공성 강화 위해 총파업·총력투쟁 선포"

지난 19일 경북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경북 상주·문경 당원협의회 당원교육'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지난 19일 경북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경북 상주·문경 당원협의회 당원교육'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 당권에 도전하고 있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민주노총의 '총파업 선언'에 대해 "지난 더불어민주당 정권 5년이 조장한 대표적 악습"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법 위에 군림하며 특권과 반칙을 일삼아 온 민노총은 민주당 정권의 비호로 내성이 더욱 커져 버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파업 쓰나미가 이 나라 경제를 멈춰 세울 기세로 밀어닥치고 있다"며 "총파업이 강행된다면 엄청난 사회 혼란과 경제 대란이 우려된다. 가뜩이나 복합 경제위기 속으로 빠져들고 있는 상황인데,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모아도 모자랄 판국에 되레 줄파업으로 치닫는 모습은 한국 경제에 엎친 데 덮친 격이 아닐 수 없다"고 개탄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권은 민노총의 불법 파업에 법과 원칙으로 단호히 대처하기보다 언제나 '가재는 게 편'이었다"며 "오히려 경찰이 민노총에게는 보호 지팡이 역할을 하고 국민에게는 탄압의 방망이를 휘둘렀다"고 규탄했다.

또한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단호한 대응으로 민노총의 대국민 갑질을 뿌리 뽑아야 한다"며 "시대착오적인 민노총의 불법 파업 악순환을 이번엔 반드시 끊어내야 할 것이다. 산업 현장에 만연한 강성 귀족노조의 과격한 불법 투쟁에 대해 공권력이 원칙대로 작동하기만 해도 노동 개혁의 절반은 이룬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지난 22일 '노동 개악' 저지와 이른바 '노란봉투법' 입법 등을 주장하며 총파업·총력투쟁을 선포했다. 특히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정부의 안전운임 3년 연장 추진과 불법행위에 대한 단호한 대응 방침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파업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문앞에서 '총파업 총력 투쟁 선포 및 개혁입법 쟁취 농성 돌입'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 노동권 확대, 민영화 저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총파업·총력투쟁을 선포한다"며 "110만 조합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핵심과제를 반드시 쟁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의 대정부·국회 요구 사항은 ▲건설안전특별법 제정을 통한 건설 현장의 중대재해 근절 ▲화물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및 적용 업종 확대 ▲교통·의료·돌봄 민영화 중단 및 공공성 강화 ▲노조법 2, 3조 개정 ▲'진짜 사장 책임법'과 '손해배상 폭탄 금지법' 제정 등이다.

한편, 노동계에서는 23일 공공운수노조 총파업을 시작으로 24일 화물연대, 25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조와 학교 비정규직 노조, 30일 서울교통공사 노조, 다음 달 2일엔 전국철도노조 파업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