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2.11.24 16:09

올해부터 참석범위 6개 지역 이용자로 확대

국방과학연구소 (사진=국방과학연구소 홈페이지)
국방과학연구소. (사진=국방과학연구소 홈페이지)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는 '2022 제25회 시험평가분야 방산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충청남도 태안에 위치한 안흥종합시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간담회에는 ADD 국방시험연구원 시험장을 이용하는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및 방위산업체,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 민·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

ADD는 참석자 간 공감대 형성 및 협조방안 모색을 통해 시험평가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기획했다. 특히 ADD는 올해부터 참석범위를 6개 지역(태안·해미·진해·창원·삼척·포천) 이용자로 확대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간담회에서 ADD는 시험장 및 시험평가 현안, 시험장별 발전·협조 방안을 소개한다. 방진회는 업체별 주요 현안과 시험업무 개선 의견을 발표한다. 이어서 참석자 간 시험업무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개선 의견을 교환하고 종합시험장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ADD는 매년 방산간담회를 개최해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ADD는 연간 계획에 미반영된 방산수출 시험품목과 업체주도 개발시험 품목에 대한 긴급수행 시험을 수시 반영하는 등 시험업무를 개선한 바 있다.

또한 방산수출 진행 간 수출품의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결과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수출품의 선적 및 납품기간 단축에 기여하는 등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ADD는 "향후에도 방산간담회를 정례화해 관계자 간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협조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또 세계적인 무기체계 연구 개발과 방산수출 지원을 위해 시험평가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고, 시험인프라의 국가적 활용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