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2.12.01 11:42

ISO 14001·ISO 45001 인증 받아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사진제공=LIG넥스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LIG넥스원이 국내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E(환경) 부문 A등급, S(사회) 부문 A+등급, G(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해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올해 974개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수준을 7단계(S, A+, A, B+, B, C, D)로 분류해 등급을 부여했다. 

LIG넥스원은 특히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신한은행과 100억원 규모의 ESG경영 지원 상생펀드를 추가 조성하고, 방위산업에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 전담 조직 운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LIG넥스원은 지배구조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과 ESG위원회 설치로 이사회 차원에서 ESG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상호소통까지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ESG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이 사회전반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