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12.06 15:42
성길용(가운데) 의장을 포함한 오산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오산시에 더본 물류센터 준공 승인 철회를 촉구하는 현수막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오산시의회)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오산IC 인근 물류센터 준공과 관련, 지난 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더본 물류센터 준공 승인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오산시는 현재 도심내 대형물류센터 건립에 따른 학생들의 통학 안전 및 교통 문제에 대한 우려로 곳곳에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성길용 의장을 포함한 민주당 소속 의원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오산IC 인근에 더본 물류센터가 들어서면 대형차량 통행이 늘어나는 등 동부대로 주변 교통난이 더욱 가중될 것"이라며 준공 승인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오산시가 지난 1일 안전대책 보고회에서 더본 물류센터 준공을 승인한 것은 시민 안전과 교통불편을 뒷전으로 하고 특정업체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상식적이지 못한 행정"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의원들은 이날 준공 승인 철회와 함께 ▲운암뜰 성호대로 좌회전 신호체계(신호등) 설치 관련 주민 공청회 실시 ▲안전과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 마련 ▲특혜와 의혹을 검증할 운암뜰 검증위원회 구성 등을 시에 촉구했다.

성길용 의장은 "오산시는 동부대로 주변 교통문제를 살피겠다는 주민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아무런 대책 마련 없이 더본 물류센터 준공을 승인했다"며 "오산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달 25일 오산 성호중학교에서 열린 'IC 물류센터와 안전대책 보고회'에서 오산시 원동에 건립되고 있는 한 비료제조 회사의 대형물류센터의 건축허가를 내준 전임 시장 시절을 비판하면서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성호중학교 학부모들은 물류센터 준공 이후 늘어나는 차량 통행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학교 정문에서 70m 거리에 위치한 물류센터 남측 출입구 폐쇄 ▲대로와 학생들 통학로 연결부에 위치한 횡단보도 이동·설치 ▲등·하교 시간 화물차량 통행제한 및 교통안전요원 배치 ▲셔틀버스 운영 등을 오산시에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