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2.12.07 16:05

청렴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새로운 가치 창조하는 교육혁신 밝혀

7일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김혜정 감사관이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7일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김혜정 감사관이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7일 브리핑룸에서 감사관·정책혁신과 교육정책 설명회를 잇따라 열어 '청렴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을 설명했다.

감사관 설명회에서는 주요 업무인 ▲종합감사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주민감사관 운영 ▲전국 최초 지능형 스마트 감사 운영(AI-일상감사시스템) ▲공직자 재산등록·심사 등 25개의 업무를 소개했다.

김혜정 감사관은 "주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감사원 자체 감사 평가 최고 등급,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시도교육청 최고등급,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고등급을 달성했고 교육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 수상의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감사원이 주관한 ‘2022년 감사원 자체 감사 평가’에서 전국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669개 기관 중 감사 활동 발전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혜정 감사관은 “앞으로도 사전 예방 및 신뢰받는 감사, 변화를 읽는 미래지향적 감사,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공정한 감사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이 4개 담당 부서에서 추진한 사업별 주요 추진 성과 및 2023년 추진 계획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정책혁신과는 ▲정책기획담당의 주요업무계획 수립 외 12개 업무 ▲미래교육담당의 경북미래학교 및 미래교육지구 운영 외 5개 업무 ▲학교혁신담당의 학교업무정상화 외 6개 업무 ▲교육협력관의 교육협력사업 등 37개의 업무를 소개했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전 직원이 교육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현장을 새롭게 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교육 정책을 펼쳐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