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2.12.09 17:04

다인에스엔티, 삼정솔루션, 센서피아, 알티스트, 아이스펙, 커넥서스원 등 자사 제품 설명

다인에스앤티는 22-2차 방산 중소기업 보유기술 소개회에서 _울타리 외곽 감지시스템_을 전시했다.
다인에스앤티는 대전 테크노파크에서 열린 방산 중소기업 보유기술 소개회에서 '울타리 외곽 감지시스템'을 전시했다. (사진제공=방진회)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한국방위산업진흥회(방진회)는 '방산 중소기업 보유기술 소개회'를 9일 대전 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에도 군 소요 반영에 곤란을 겪고 있는 방산 관련 중소기업에게 군 소요업무를 담당하는 합참, 각 군, 방위사업청 등 관계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3월 29일 각 군의 소요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 이후 두 번째다.

다인에스엔티, 삼정솔루션, 센서피아, 알티스트, 아이스펙, 커넥서스원 등은 자사 보유 기술 및 제품을 합참, 각 군, 방사청 등 소요실무자들에게 설명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인에스엔티는 스마트 외곽 보안시스템 전문업체다. 과학화경계 시스템 감지체계를 보안센서와 연계해 원격제어 운용에 적합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곳이다. 

삼정솔루션은 휴대용 안티드론건과 전시 군에서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탈부착용, 차량이동용, 고정용 재머 등의 제품들을 만들고 있다. 

센서피아는 공중폭발탄 기술을 통해 방공포 등에 적용이 가능하며 탄의 발사와 동시에 탄속을 측정하고, 탄의 폭발 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ABM (공중폭발탄) 기술과, 지뢰 탐지나 불발병기 탐지에 사용할 수 있는 드론용 자력계를 선보였다. 

아이스펙은 현재 군에 설치된 HF대역 안테나의 낙뢰방지필터를 대체 할 수 있고, 신규 통신장비에 적용이 가능한 RF EMP 필터를 소개했다. 

알티스트는 무기체계 컴퓨터를 위한 실시간 운영체계를 선보였다. 다양한 무기체계 컴퓨터의 실시간 운영체제로 활용될 수 있다.

커넥서스원은 기존의 렌즈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고정밀도의 기계장치를 사용해 고출력 레이저를 생성하는 기술을 선보여 타격목표물을 수㎞ 거리에서 타격해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고출력 능동 레이저포 기술을 소개했다. 

나상웅 방진회 상근부회장은 "훌륭한 방산 관련 중소기업의 보유기술을 소요군에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방산 분야 참여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K-방산의 위상을 높이고 수출을 확대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