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유경기자
  • 입력 2016.07.14 10:56

[뉴스웍스=김유경기자]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최근 식품업계가 각종 ‘모닝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푸드트럭’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 ‘리얼 그래놀라’를 제공한다. 리얼 그래놀라는 귀리, 쌀, 밀, 옥수수 등의 네 가지 곡물에다 그래놀라가 70%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현재 영등포 소방서, 강원도 고성 해수욕장, 서울 한영고등학교, 강남 피트니스클럽,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 충남 공주 이인중학교 등 전국 곳곳에 푸드트럭이 찾아가고 있다.

아르바이트 구인 포털 알바천국은 총 1000명의 알바생들에게 아침밥을 배달하는 ‘알바 아침밥’ 이벤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알바천국이 지난 5월 말 시작한 ‘새 알바문화를 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는 배달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이 협력사로 함께 참여한다. 이벤트 신청은 오는 31일 마감되며 당첨자는 8월 10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공개한다.

편의점 CU는 매월 ‘CU에서 아침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침식사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매장을 방문한 후 바게트 샌드위치 등 ‘이달의 모닝상품’을 BC카드로 구매 시 음료를 제공한다. 이달에는 스파이시 치킨에그, 후라이드 에그샌드 등 샌드위치 3종을 BC카드로 구매할 경우 미네랄워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 행복의 나라 아침 메뉴 5종을 최대 50%까지 할인해 각 1000원에 제공하는 ‘맥모닝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소시지 맥머핀, 핫케익 2조각, 토마토 에그랩, 소시지 에그랩, 에그 포테이토랩 등 5가지 행복의 나라 아침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아침 시간(오전 4시~오전 10시30분)에만 제공했다.

농심은 지난달 출근하는 직장인 1000명에게 콩나물 뚝배기를 나눠주는 ‘아침식사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벤트 참가자의 명함을 받아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소속 부서에 콩나물 뚝배기 한 박스를 보내주는 ‘오피스 어택’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