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1.01 14:09

"민주당, 새로운 희망의 길 국민들과 만들어 나가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폭력적인 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라며 "그래도 민주당이 새로운 희망의 길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안타깝게도 타협과 조정을 통해 희망을 만드는 일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와 민생도, 민주주의도, 한반도 평화도 위기라고 불릴 만큼 상황이 어렵긴 하나 새로운 길을 만들고 새 희망을 만드는 것이 정치"라며 "국민과 당원 동지와 함께 새로운 한 해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길과 희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년인사회 인사말 전문이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 동지 여러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여는 말씀을 해주신 문희상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님들, 의원 동료 여러분, 특히 고생하시는 당직자 여러분, 새해에는 건강하고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상황이 매우 어렵습니다. 경제도, 민생도, 민주주의도, 한반도 평화도 위기라고 불릴 만큼 상황이 어렵긴 합니다만 역시 새로운 길을 만들고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것이 정치라는 생각을 해야 할 때라는 마음이 듭니다. 

정치는 없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죠. 있는 것을 잘하는 것은 행정이고 없는 것도 만들어내면서 새로운 길,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것이 바로 정치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타협과 조정을 통한 희망을 만드는 일들이 많이 사라지고 폭력적, 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이긴 하지만, 그래도 더불어민주당이 새로운 희망의 길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뿐만 아니라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한 해에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