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3.01.02 16:22
김병욱 의원. (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
김병욱 의원. (사진제공=김병욱 의원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매일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인과 상인, 자영업자 여러분께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태풍 힌남노 피해로 사랑하는 가족과 보금자리를 잃은 분들께는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예산뿐만 아니라 포항을 비롯한 경북의 숙원사업과 지역 곳곳마다 꼭 필요한 예산을 꼼꼼하게 챙겼습니다.

특히 영일만대교 건설은 올해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합니다. 호미반도 국가해양정원 조성을 위해 발의했던 법안은 지난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며, 기획재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도 선정됐습니다.

영일만대교 건설과 호미반도 국가해양정원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포항과 경북의 관광 산업 또한 획기적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힌남노 태풍피해 지원과 항사댐 건설을 위한 사업비도 확보했습니다. 형산강은 환경부의 지역 맞춤형 통합하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형산강의 치수‧친수 사업이 추진될 계획입니다. 

국회 예결위뿐만 아니라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포항공대 연구중심 의대 설립을 위해서도 교육부‧복지부 등 관계 중앙부처 설득에 전력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교육부는 최근 보건복지부에 의대 정원 증원을 공식적으로 요청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핵심인력이 될 의사과학자 육성을 위한 연구중심 의대를 포항공대에 반드시 설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울릉군은 2025년 울릉공항 개항을 통해 새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울릉공항 공사를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확보했으며, 독도안전지원센터 건립 예산도 확보했습니다. 천혜의 풍광을 지닌 울릉도와 독도를 국민이 사계절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회 심의 과정에서 확보한 예산이 포항시와 울릉군의 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