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1.02 17:00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지난달 29일 여주시청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에서 이충우(왼쪽 두 번째) 여주시장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여주시)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지난달 29일 여주시청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에서 이충우(왼쪽 두 번째) 여주시장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여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여주시가 오는 27일까지 '2023년 원예육성 공모사업' 참여 농가 신청을 받는다. 원예작물 재배환경 개선을 통해 작물 생산량 증대와 품질 향상으로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전액 시 예산으로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시설하우스 환경개선 지원사업' 두 가지로 구분해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두 가지 사업 모두 여주시에 주민등록과 농지를 두고 있어야 하며,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원예농산물(임산물, 식량작물, 두류, 서류작물 제외) 재배농가 중 설치 희망자이고, 시설하우스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고정식 시설에서 원예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이다.

신청 희망 농업인은 오는 27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2023년부터는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은 100동에서 120동, 시설하우스 환경개선사업은 5농가에서 10농가로 확대한다. 이충우 여주시장의 원예농가 발전에 대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2023년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청년 모집

여주시는 오는 20일까지 여주시 거주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 3명을 모집한다. 

청년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이 청년을 신규 고용할 경우 청년 인건비를 지원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이다.

사업참여 청년이 2년 동안 사업장에서 근무한 뒤 3년차에 해당 사업장에서 정규직 유지(전환) 또는 지역내 정규직에 취업·창업해 정착할 경우 청년에게 1000만원 이내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입법예고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안내

여주시는 2023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오늘(2일)부터 이달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받는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촌진흥청, 경기도농업기술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농업 신기술을 관내에 시범 적용해 과학영농 기반 조성과 농가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벼농사·밭작물·병해충분야 20개사업 39개소, 채소·과수·화훼분야 37개사업 48개소, 곤충·축산·특작분야 22개사업 27개소 등 총 79개사업을 114여개소에 79억9000만원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실거주지 및 주민등록지가 여주시로 되어 있으며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연구회, 공선회, 작목반, 농업법인 등)이다. 제세한 내용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이웃돕기 성금 5000만원 기탁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지난달 29일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도현철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점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희망2023 나눔캠페인을 함께 하기 위해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 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성금은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적립돼 추후 복지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