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1.17 16:58

'전달과정 왜곡' 주장 전면 반박…"윤 대통령, 국정현안 정확히 파악"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난해 8월 23일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 비서실 등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방송 캡처)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난해 8월 23일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 비서실 등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방송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17일 "국익을 위해 분초를 아껴가며 경제외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통령께서 나경원 전 의원의 그간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나 전 의원 해임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입장문을 통해 밝혔다.

김 실장은 또 "대통령은 누구보다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다"며 "대통령께서는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서 공적 의사결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고 전했다.

윤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를 순방 중인 가운데 김 실장이 이처럼 입장문을 내놓은 것은 나 전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서 해임된 배경으로 보고체계에서 발생한 왜곡 가능성을 제기한 것에 대한 전면 반박으로 읽혀진다.

즉, 김 실장은 용산 대통령실의 보고체계에서 왜곡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과 윤 대통령이 정확히 사태 파악을 하고 결정을 내렸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이에 따라 나 전 의원의 '전달과정의 왜곡'이라는 주장은 상당부분 힘을 잃게 됐다. 

아울러 김 실장은 대통령이 정확한 사태 파악후에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해임을 결정한 것인만큼 나 전 의원은 더 이상 윤 대통령의 귀국 핑계를 대면서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을 늦추지 말고 스스로 사태파악을 통해 행동하라는 신호를 준 것으로 해석된다.  

나 전 의원은 "저에 대한 해임은 분명 최종적으로 대통령께서 내린 결정일 것"이라면서도 "그와 같은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저의 부족도 있었겠지만 전달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고 밝힌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또 "일부 참모들의 왜곡된 보고를 시정하는 당 대표가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다. 하지만 대통령실의 수장인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 같은 나 전 의원의 주장을 전면 부정했다. 

김 실장의 이같은 입장문 발표가 오는 3월 8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출마선언을 검토 중인 나 전 의원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