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1.19 17:07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전철협)가 19일 국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전철협)가 19일 국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전철협)가 "단군 이래 최대의 부동산 적폐 설계자인 이재명에 대한 '봐주기 수사'를 중단하고 이재명을 즉각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전철협은 19일 국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주장했다.  

전철협은 "지난 2021년 9월 24일 대장동 의혹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이 성남시로 들어와야 할 공영개발 이익금을 특정 개인에게 몰아준 책임이 크다"며, 특정경제범죄처벌법상 업무상배임혐의로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입증할 자료를 포함해 60페이지에 달하는 고발장을 공수처에 접수했고 이호승 상임대표가 그해 10월5일 고발인 조사도 마친바 있다. 

전철협은 "공수처와 검찰은 수사회피와 지연 등으로 국민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어 공수처와 검찰을 규탄하고 이재명 구속 수사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기에 이르렀다"고 덧붙였다.

전철협은 이른바 '대장동 게이트'의 성격도 언급했다. 이들은 "전철협을 파괴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전철협에 대한 고소·고발사건은 대장동 게이트를 숨기려는 성남지역 토건세력의 작업"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단군 이래 최대 부동산 적폐(비리·부패·투기) 사건의 설계자로 성남시에 대한 배임행위를 한 이재명을 무엇 때문에 수사하지 않는 것이냐"고 따져물었다. 

또한 "성남지역 토건세력의 전철협 파괴 공작으로 전철협은 물론이고 전철협 산하 부속기관 등은 현재 운영난으로 부채가 많이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철협은 토지 정의와 올바른 개발을 위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진실을 밝히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