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1.25 13:55
(이미지제공=수원시)
(이미지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는 ‘혁신통합민원실(가칭)’ 명칭 공모를 거쳐 선정한 후보작 4건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민 투표를 한다.

지난 12월 혁신통합민원실 명칭을 공모한 수원시는 1차 심사를 거쳐 ‘새빛마루’, ‘새빛소통실’, ‘새빛민원실’, ‘열린민원실’ 등 총 4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수원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www.suwon.go.kr/web/manmin/BD_index.do) ‘투표’ 게시판에서 원하는 명칭을 클릭하면 된다.

수원시가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인 혁신통합민원실에는 경력 20년 이상 베테랑 공무원이 배치돼 시민의 민원 요구사항을 처리한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명에 2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우수작 2명에게는 5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수원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주거취약계층 통합주거지원 홍보영상 제작

수원시가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 셰어하우스 CON 등 수원시의 모든 주거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주거취약계층 통합주거지원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저소득층, 청년, 다자녀가구 등을 대상으로 하는 11개 주거지원사업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2분 분량 영상이다.

수원시 저소득층 대상 주거지원사업은 ▲주거위기가구 발굴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 ▲긴급지원주택(임시거처) 지원 ▲정자동 수원휴먼주택지원 ▲긴급지원(임대주택 지원) 등이 있다.

수원시는 공식 유튜브, SNS 등에 홍보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관내 가로수길 사계절 풍경 드론 촬영…가로수 변천사 기록

수원시가 관내 가로수길의 봄·여름·가을·겨울 풍경을 사진으로 남겼다.

수원시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동탄원천로(권선구), 동말로·화양로(팔달구), 월드컵로(장안구), 청명북로(영통구) 등 19개 가로수길의 사계절 모습을 촬영했다. 9개월 동안 촬영한 사진이 1000장에 이른다. 광교저수지, 중부대로(팔달구)는 드론을 이용해 영상 촬영을 했다.

이팝나무, 배롱나무, 은행나무, 버드나무, 대왕참나무, 메타세콰이아, 느티나무, 소나무 등 아름다운 가로수가 줄지어있는 가로수길을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촬영한 사진을 수원화성 통합관광 플랫폼 앱인 ‘터치수원’, 수원시 홈페이지 ‘모두의 사진’ 게시판, 수원시 공실 블로그·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고, 산림청 주관 간담회 등 가로수 관련 행사가 열릴 때 수원시 홍보사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장기적으로는 5년에 한 번씩 관내 가로수길의 사계절 모습을 촬영해 수원시 가로수의 변천사를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수원시약사회, 이웃돕기 성금 400만원 기부

수원시 약사회 김호진 회장과 신지연 부회장은 25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성금400만원을 전달했다.

수원시는 후원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형식으로 소외계층 주민들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