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1.27 09:53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새 학기 개강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 3월 대학에 입학하는 새내기 대학생이라면 알바몬, 에브리타임 등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을 미리 깔아 두자. 

용돈과 학비를 직접 벌고 싶다면 '알바몬' 앱 설치는 필수다. 

알바몬을 방문하면 다양한 조건의 알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학가 알바'부터 '동네간편 알바', '브랜드 알바'까지 모두 볼수 있다.  '알바의 상식' 게시판을 방문하면 최저 시급 정보, 근로계약서 작성법, 주휴수당 계산법 등 아르바이트생이 꼭 알아야 할 알바 권익과 상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자격증 준비를 위해서는 '코참패스'가 유용하다. 

코참패스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 운영하는 앱이다. 컴퓨터활용능력과 워드프로세서,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 무역영어 등 18종의 국가기술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의 시험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코참패스 앱에서 시험 일정을 확인한 후, 시험 접수와 합격 여부 확인, 자격증 신청까지 가능하다.

'에브리타임'은 수강신청과 학사관리를 할 수 있는 앱이다. 

시간표 작성과 수업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식과 도서관, 셔틀버스 등 학교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날 수업 시간과 일정을 친구들과 공유해 약속을 잡을 수 있어 학교생활과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등 바쁜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앱'은 모바일로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인 명의 계좌번호와 부모님 주민등록번호 등 필요 서류를 미리 준비해 앱에서 촬영해 업로드하면 손쉽게 학자금과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더콘테스트'는 대학생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 소식을 제공하는 앱이다. 온·오프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세미나와 강연 소식, 전시 및 행사 일정도 더콘테스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