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1.30 14:45

'다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법인모집·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수원시국제교류센터 '프랑스 뚜르시 박람회' 참가 수공예단체 공모

(사진제공=수원시)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3월 31일까지 '2023년 수원특화 청년 해외 인턴십(미국) 지원사업'에 참여할 고졸 이상의 만 34세 이하 청년 30명을 모집한다.

청년 해외 인턴십(미국) 지원사업은 미국 소재 기업에 수원청년을 인턴으로 파견하는 사업이다.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졸 이상 또는 수원시에 소재한 대학교 재‧휴학생, 졸업생인 청년(만 34세 이하)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되면 참가비 100만원을 포함해 본인 비자 발급비로 사용할 약 250만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청년 해외 인턴십 지원사업(미국) 참여자 모집 안내'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한 후, 제출서류를 첨부해 수원상공회의소 대외협력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17개 선정

수원시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심의를 거쳐 17개 업체를 답례품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수원시는 올해 초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을 공급할 업체를 공개 모집했다. 농축산물, 가공식품, 시 캐릭터 상품 , 원데이 클래스, 공예품 등 5개 분야의 17개 업체가 신청했다. 답례품선정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신청 업체의 기업 정착도·신뢰도, 운영·유통 관리, 지역 연계성, 정체성·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국내외 주요 MICE행사 개최지 부상

수원컨벤션센터가 국내외 MICE 행사를 잇달아 유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 임상병리·진단검사 연구진 1만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제35차 세계임상병리사연맹총회'(10월), 700여 명 규모의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9월) 등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4200여 명이 참가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국제학술대회'(7월)와 450여 명이 참가한 '국제의학교육학술대회'(5월) 등 다양한 의학 분야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센터는 첨단산업 분야 행사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다.

'다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법인·단체 모집

수원시가 '2023 다 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단체를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다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외국인주민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고일 기준 주사무소가 수원시에 있고, 수원시 내에서 활동 중인 비영리 단체·법인·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사업은 다양성 존중을 위한 다문화 인식 개선 사업,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다문화·이주배경청소년 교양·예체능 프로그램,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결혼이민자 경제적 자립지원·일자리 창출 지원 등이다.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수원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1월 5일 정기회의를 열고, 신임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김범식(56) 금곡동 주민자치회장을 선출했다. 정찬해 전임회장(율천동 주민자치회장)은 2021년 1월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고, 지난해 1월에는 제6대 회장으로 연임된 바 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프랑스 뚜르시 박람회 2023' 참가 수공예단체 공모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프랑스 뚜르시 박람회 2023'에 참가할 수공예단체를 1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공모한다.

'뚜르시 박람회 2023'은 오는 5월 5일부터 14일까지 뚜르시 전시회장에서 열린다. 뚜르시는 수원시와 국제자매결연을 기념해 '뚜르시 박람회 2023'에서 수원을 소개하는 한국테마관을 운영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한국테마관에서 한국전통 수공예 전시부스를 기획·운영할 수공예단체를 공모한다. 박람회 기간에 수원시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고, 수원시에 주소를 둔 수공예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자부담 비율이 보조금액의 10% 이상이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