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1.31 14:53
지난해 열린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지난해 열린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 모습(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의왕시는 2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합동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8개 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기술개발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정책자금 지원 등 분야별 주요 지원사업 안내와 더불어 기관별 1대1 맞춤형 개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해 기관·분야별 지원사업에 대한 관내 기업의 이해도와 사업 참여율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202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접수

의왕시는 고물가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자금 마련을 위해 지난 27일부터 ‘202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관내 중소기업이 협약은행(기업·국민·우리·신한·NH농협은행) 대출 시 대출이자 일부를 3% 이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 벤처기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융자규모는 300억원으로, 운전·시설자금 등 자금별 5억원 이내(융자규모)의 이자를 일부 지원한다.

특히 매출 실적이 10% 이상 감소한 코로나 피해기업과 호우 등 재해기업에는 운전자금에 한해 1% 추가지원을 제공해 기업의 경영 복구 및 자금 안정화를 도울 계획이다.

의왕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아동 졸업·입학선물 지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에 걸쳐 올해 초등학교를 졸업·입학하는 취약계층 아동 33명에게 축하선물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중학교 진학으로 드림스타트 대상에서 종결되는 초등학교 졸업생에게는 지정 의류매장을 방문해 의류를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에게는 가방세트를 선물하고 있다.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시민의견 수렴 설문조사

의왕시 중앙도서관은 2023년 상반기 중 추진될 리모델링 사업과 관련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2007년 5월 31일 개관한 의왕시중앙도서관은 최근 급변하는 문화 환경과 시민의 정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통한 열린 문화 공간으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1월 31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중앙도서관 자료실 및 열람실에 비치된 설문지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온라인 설문조사 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설문조사 내용은 도서관 이용 및 리모델링 추진 방향과 관련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