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2.13 10:51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금융권은 자사 앱 이벤트를 실시하고 새 상품을 선보이는 등 경영 활동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건강관리 앱 '더헬스'를 통해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교보생명은 여성 질병 보장에 특화된 '(무)교보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을 출시했다. DB손해보험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 육성프로그램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더헬스 앱서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

삼성생명은 고객의 건강관리를 돕는 더헬스(THE Health) 앱에서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는 매일 걷는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약 한 달 간 진행된다. 매일 오픈되는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는 오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매일 하나씩 챌린지가 오픈된다. 그 날의 걸음수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전체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매일 다른 종류의 한정판 스니커즈 총 17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챌린지 목표 걸음수는 5000보에서 1만5000보 사이로 스니커즈의 가치에 따라 매일 다르게 설정된다. 당첨자는 다음날 오후 3시에 ‘더헬스’앱을 통해 공지되어 걷는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챌린지 시작에 앞서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헬스 앱의 카카오톡 친구초대 기능을 활용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된 친구가 더헬스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친구초대를 가장 많이 한 1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한 1명에게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를 제공한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여성 질병 보장 특화 '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여성 생애 전반의 다양한 질병과 위험을 한번에 보장하는 '(무)교보실속여성건강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사망은 물론 암과 일반적질병(GI), 장기간병상태(LTC)까지 평생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 15세부터 최대 56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우선 주계약에서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은 물론, 중증치매, 말기신부전증, 루게릭병, 다발경화증 등 23종의 주요질병 및 수술을 보장한다. 3대 질병은 중증 여부와 관계없이 질병코드를 진단받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요 질병·수술 발생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140%를 진단보험금으로, 이후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10%를 사망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다. 예컨대 가입금액이 1억원일 때 주요질병이 발생하면 1억4000만원을 받고 이후 사망하면 1000만원을 받게 된다. 주요질병 없이 사망하면 1억원의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

여성을 위한 특화보장도 강화했다. 특약을 통해 여성생식기암, 초기 유방암, 유방절제·보전수술, 자궁내막증, 급여요실금 수술, 임신·출산 관련 고혈압·당뇨, 산과질환 등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과 수술을 보장한다.

또 다양한 특약을 통해 3대질병은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혈전용해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생활습관병,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도 장점이다.

오랜 기간 유지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더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되면 계약자적립금의 최대 2.5%까지 '유지보너스'를 지급한다.

(사진제공=DB손해보험)
(사진제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4기 모집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3월 10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 육성프로그램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3년 동안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올해는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대 7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4기에서는 손해 보험 비즈니스 벨류체인에 상품, 마케팅, 채널, 언더라이팅, 보상, 계약관리, 고객, 지원 등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4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