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2.14 13:29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포스터. (사진제공=여주시)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포스터. (사진제공=여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여주시립도서관은 2월14일부터 2월24일까지 상반기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정기강좌는 3월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여주도서관을 비롯한 시립 8개관에서 운영되며, 독서·문화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각 도서관에서는 ▲어른도 그림책 ▲오감만족 그림책 읽기 ▲독서지도사 양성 과정 ▲심야책방 ▲어린이 동화연극 ▲토탈공예 등 52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 실시

여주시는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여주시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자신만의 직업 선택을 위한 자기 분석, 채용 트랜드,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역량 강화 방법 등으로 신규자나 경력자 분야별 맞춤형 취업 성공을 위한 비법을 강의한다.

◆여주시, 2023년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 모집

여주시는 이달 28일까지 2023년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농업기술 평생교육은 e-비지니스 농업 마케팅교육 과정으로, 유튜브와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마케팅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e-비지니스 농업 마케팅교육 과정은 농산물 홍보·판매를 위한 유튜브 활용 영상 촬영 및 편집 방법, 스마트스토어 운영전략 등의 교육 내용으로 변화하는 온라인 농식품 시장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교육은 3월 8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16회차(64시간)에 걸쳐 중장기 교육으로 진행된다. 단, 5~6월 농번기·휴가철 방학에는 교육이 중단된다.

교육생은 여주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방문 접수에 의해 선발되며, 선발된 교육생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18일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이달 18일 세종국악당에서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2023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마에스트로 시리즈의 첫 번째 무대인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는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선 거장, 지휘자 금난새가 세종국악당이 건립된 이래, 처음으로 여주시민들을 만나는 자리다.

금난새는 처음 만나는 여주시민들을 위해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음악 ‘현을 위한 세레나데’를 준비했다. 악장 사이사이 곡에 대한 해설을 진행하고 하모니카, 기타, 색소폰 협연자들과 함께 다양한 곡들을 곁들여 여타 클래식 공연에선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으로 다가간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온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대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 오케스트라(EMO)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독일 캄머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으며, KBS교향악단 전임지휘자와 수원시향, 경기 필하모닉, 인천시향 상임 지휘자를 역임했다.

1998년부터는 ‘벤처오케스트라’인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현 뉴월드 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시민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