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2.20 14:51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연출 장면.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연출 장면.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9~10월 중 열릴 ‘2023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맡게 될 역량있는 기획감독 1명을 공개 모집한다.

기획감독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대표 콘텐츠를 개발하고 축제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을 기획·연출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응모 자격은 ▲국가기관 등에서 주최 또는 주관하는 축제 및 행사를 직접 기획·연출한 경력이 있는 자(미디어아트 관련 축제 및 행사 1건 이상 반드시 포함) ▲미디어아트 분야 및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은 자 ▲축제 및 행사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해 감독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춘 자 등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이며, 응모자는 신청서와 사업수행실적, 업무수행계획서 등 관련된 모든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참신한 기획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수원만의 색깔 있는 미디어아트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문화재청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국비 공모사업에 수원특례시가 3년 연속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년간 약 72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