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명수 기자
  • 입력 2023.03.06 09:06
파워볼 홈페이지. (사진=파워볼 사이트 캡처)
파워볼 홈페이지. (사진=파워볼 사이트 캡처)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 직원이 1조원 규모의 파워볼 복권 '잭폿’을 터뜨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5일(현지시간) 미 워싱턴주 시애틀타임즈에 따르면 이 지역 어번시에 사는 베키 벨은 지난달 미국 로또복권 중 하나인 파워볼 1등에 당첨됐다. 당첨금은 7억5455만달러(약 9816억원)로, 워싱턴주 복권 사상 최고액이다.

평소 20달러어치 복권을 사 온 벨은 당시 당첨금이 오르면서 미리 복권을 한 장 구매한 상태였다. 그리고 2월 초 미국 마켓인 프레드마이어에서 딸과 함께 장을 보던 중 복권을 더 사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복권 자판기 모니터에 나타난 파워볼 잭폿 상금이 7억4700만달러를 가리키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를 보는 순간 벨은 최근 인도한 747기가 떠올라 복권을 하나 더 샀다. 보잉 747기는 지난달 1일 마지막 비행기가 인도됐다.

추첨은 2월 6일에 있었지만 벨은 처음에는 당첨 사실을 알지 못했다. 추첨 다음 날 당첨된 복권이 자신이 살고 있는 어번에서 판매됐다는 기사를 보고서야 "나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퇴근 후 숫자를 맞춰봤다.

벨은 "그동안 복권을 사서 20달러 이상 당첨된 적이 없었다"며 "당첨 사실을 알고 그냥 쓰러져 엉엉 울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