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3.09 11:29
여주시청 전경 (사진=여주시)
여주시청 전경 (사진=여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여주시는 지난 8일 여주시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 27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 평생교육(e-비지니스 농업인 마케팅과정)을 개강했다.

농업기술 평생교육은 매년 진행되는 교육으로 2023년에는 농산물 e-마케팅 유튜브, 스마트스토어로 다양한 농산물 판매 실습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3월8일부터 9월6일까지 매주 1회씩 총 16회(64시간)이며, 5~6월은 농번기 여름방학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크게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2과정으로 나뉜다.

유튜브 과정에선 유튜브 개설 및 촬영 방법은 물론 우수사례 분석을 통해 계정 활성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과정은 계정개설 및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커머스 등 실직적으로 필요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여주도서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

여주도서관은 올해 3월부터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기존 20개소에서 3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는 어르신 독서프로그램인 '책 읽는 인생, 언제나 청춘'과 클래식 앙상블 음악회인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책 읽는 인생, 언제나 청춘'은 어르신들에게 책을 읽어 드리고, 관련 독후활동을 하는 어르신 독서프로그램으로 주 1회 32주 동안 진행된다.

또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는 어르신들에게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관련 음악을 플롯, 바이올린, 첼로로 연주하는 클래식 앙상블 음악회로 월 1회 8개월 동안 진행된다.

◆여주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청춘 희망학교’ 지원

여주시는 2023년도에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설치·운영 지정기관으로 인정된 여주시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 ‘청춘 희망학교’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초등1,2단계 신입생 30명과 관계자를 포함 80여명이 참석한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초등학력 인정 수업이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된다. ‘청춘희망학교’ 학생들은 초등 1~3단계의 과정을 연 240시간 중 66.6% 160시간 이상 매 단계별 이수할 경우 초등학교 학력 인정을 받게 된다.

여주시는 ‘청춘희망학교’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국비 보조금과 시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