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3.10 17:22
지난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레이스카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지난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레이스카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CJ대한통운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타이틀 스폰서십을 맺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 슈퍼레이스와 첫 인연을 맺은 이후 8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무관중 대회가 진행될 때에도 모터스포츠 대중화에 앞장섰다.

2021년에는 모터스포츠의 특성인 빠른 '스피드'를 살려 'CJ대한통운 패스티스트 랩 어워드'를 신설하기도 했다. 매 라운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선수에게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했다. 

CJ대한통운의 지원 속에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팬데믹 이전의 열기를 회복했다. 유관중 경기로 재개된 지난해 개막전에 2만8226명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다. 

올해 슈퍼레이스는 시그니처인 '나이트레이스'를 수도권 경기로 확대하고, 람보르기니, 포르쉐와 같은 슈퍼카와 바이크 레이스까지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해 메가스포츠로 거듭날 계획이다. 올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다음달 2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시작된다. 

허신열 CJ대한통운 커뮤니케이션담당은 "빠른 스피드와 첨단 기술을 도입해 레이싱 머신의 속도와 정교함을 추구하는 모터스포츠와 기술 혁신과 차별성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선도하는 CJ대한통운의 가치가 부합해 슈퍼레이스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통합브랜드 '오네'와 슈퍼레이스간 협업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강화 및 서비스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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