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3.14 14:41

"北 접촉·지령 받은 구체적 증거 나와…간첩에게 관용 베푼 국가 존립 불가"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유튜브 '권성동 채널' 캡처)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유튜브 '권성동 채널'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간첩에게 관용을 베푼 국가는 존립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가정보원과 경찰청은 연초부터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민주노총 사무실과 관계자들에 대한 압수수색 등 수사를 해왔다. 해당 압수물 분석 결과 북한이 보낸 지령문과 민노총 관계자들이 작성한 대북 충성맹세문까지 발견됐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다수의 지령문은 각종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윤석열 정부 퇴진을 지시하고 있었다"며 "특히 핼러윈 압사 사고 당시 '국민이 죽어간다', '퇴진이 추모다' 등 구체적인 집회 문구까지 하달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종북세력은 입만 열면 '자주'를 외치는데, 정작 본인들은 시위구호까지 북한에게 하명받았다"며 "이처럼 북한에게 종속적이니까 '종북'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수령은 뇌수, 인민은 손발'이라는 북한의 썩어빠진 교의를 온몸으로 받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민노총이 북한과 접촉하고 지령을 받은 구체적 증거가 나왔다"며 "더 이상 '노조탄압', '공안몰이'와 같은 허튼 소리는 통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아울러 "오히려 민노총 내부의 종북세력이야말로 노동자의 적이다. 노동자의 권익을 위해 만들어진 노동조합을 정치투쟁의 하부조직으로 변질시켰고, 종북세력의 숙주로 전락시켰기 때문"이라고 질타했다.

계속해서 "북한은 지령문에서 북한 공작원과 접촉한 인사들과 이들이 포섭 대상이 된 사람들을 '통일 애국 세력'이라고 표현했다"며 "여기서 애국의 대상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북한일 수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다.

끝으로 "정부 당국에 준엄한 법 집행을 촉구한다"며 "간첩에게 관용을 베푼 국가는 존립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13일 공안당국에 따르면 국정원과 경찰은 수사 선상에 오른 민노총 전·현직 간부의 자택과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북한이 이들에게 보낸 지령문을 다수 확보했다고 한다. 공안당국 관계자는 "피의자들이 북한 지령문을 바탕으로 특정 구호 등을 대규모 집회·시위에서 활용했다"며 "사실상 북한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국내에서 정권 퇴진 운동을 벌이고 반정부 투쟁을 선동한 것으로 보인다"고 피력했다.

지령문에는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분위기를 조성하라거나 국가적 재난이 발생하면 반정부 투쟁을 선동하라는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북한은 지난해 10월 29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가 발생한 후 '퇴진이 추모다', '패륜정권 퇴진', '국민이 죽어간다', '이게 나라냐' 등 구체적인 투쟁 구호를 지령문으로 하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반미 집회·시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가보안법 폐지’ 등의 구호를 외치도록 주문하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압수물 중에는 민노총 조합원들이 작성한 이른바 '대북 충성맹세문'도 다수 발견된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 조선노동당 창건일(10월 10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을 칭하는 광명성절(2월 16일) 등을 맞아 작성된 맹세문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찬양하는 문구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