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3.15 10:08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5일 금융권은 고객소통 강화에 노력하는 한편 여행 및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고객 소통 강화 '고객패널 킥오프' 개최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패널 킥오프'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1000명으로 확대한다. 활동 주제별로 시니어, MZ 등 특화 유닛(Unit) 패널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변화도 추진한다. 

올해 선발된 고객패널은 ▲소비자보호 수준 조사 ▲컨설턴트 상담 ▲플라자 방문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삼성생명의 경영혁신 과정에 동참하게 된다.

아울러 삼성생명은 보험 거래 전반에 숨어있는 불편사항과 소비자보호 수준 등을 고객패널에게 점검 받을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다"며 "관련 부서와 협업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해 고객중심의 업무 문화를 지속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美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 개최

한화생명은 LPGA투어 주관 국가대항전인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개막 50일을 앞두고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미국 현지에서 올해 5월 개최되는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를 무료로 직관할 수 있다.

당첨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까지 ▲왕복 항공권 및 숙박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 관람 갤러리 티켓 ▲골프 라운드 2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를 관람한 바로 다음 날인 5월 8일(월) 'TPC 하딩파크’에서 동일한 컨디션의 라운드를 하게 된다.

응모는 'LIFEPLUS 트라이브' 앱에서 이달 22일(수)까지 가능하다. 23일(목) 추첨을 통해 1명을 선발하며 가족이나 친구 등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2명에게 동일한 혜택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5월 5일부터 10일까지 4박 6일간의 여행 일정이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사진제공=KDB생명)
(사진제공=KDB생명)

KDB생명, 보험 활성화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KDB생명은 KDB다이렉트보험 활성화를 위한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KDB다이렉트 채널과 온라인보험에 대한 MZ세대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해 KDB다이렉트보험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기획했다. 참가서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다.  

공모전 주제는 크게 4가지로 나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방안 ▲홈페이지 유입 및 보험료 설계 활성화 아이디어 ▲MZ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 및 보험상품 구상 ▲온라인보험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언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KDB다이렉트보험 공식 블로그 내 KDB소식 게시판 공고에서 제출 서류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결과는 4월 7일 발표하며 이후 PT 심사를 거쳐 5월 26일 최종 선발된 5개 팀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KDB생명은 최종 선발된 5개 팀에게 총 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추후 수상자가 KDB생명에 입사지원할 경우에는 별도의 가산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