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3.15 13:26

8년간 총 1500명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 지원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5기'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해 8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4회에 걸쳐 15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선생님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5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14~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는다. 

취업 캠프 종료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6개월간의 맞춤형 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는 한발 앞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해 취업 성공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정적인 사회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