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3.21 09:20
(사진제공=현대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현대카드는 애플페이(Apple Pay)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발급한 비자 및 마스터카드, 국내 전용카드 고객들은 iPhone, Apple Watch, Mac과 iPad를 통해 애플페이를 Apple기기의 지갑 앱에 카드를 추가한 뒤 온∙오프라인 가맹점이나 인앱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비자 및 마스터카드 브랜드 해외 겸용 신용카드를 애플페이에 설정하면 국내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고객은 가맹점에서 애플페이 결제 시 측면 버튼(Touch ID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iPhone 또는 Apple Watch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

마트,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중교통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애플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편하다. 현대카드 고객은 Apple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자신의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또 현대카드 앱 내 ‘Apple 지갑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에 사용할 신용카드를 추가해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제 현대카드 고객은 편리하고 안전한 애플페이를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들은 국내 대표 금융테크 기업 현대카드를 통해 애플페이를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