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3.04.03 17:18

개방형직위 소통협력관 공모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이 지난 31일 상주시청에서 상주시와 '상주형 미래교육 종합지원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경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의 바탕위에서 상주청소년문화센터를 증·개축해 미래교육 종합지원센터로 조성·운영하는 사업과 읍면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통학 환경을 개선하는 통학버스 통합 운영 사업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경북교육청은 경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지난 2022년 5개 지구에서 2023년 3개 지구를 추가 지정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경북교육청이  학생선수 육성과 최저학력 미도달 예방을 위해 '학습권 보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학습권 보장 프로그램은 학생선수의 최저학력 미도달 예방을 위해 단위 학교 학습 프로그램, 지역 연계 학습 프로그램, 학생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 등을 학교 실정에 맞게 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학교운동부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초 24팀, 중 23팀, 고 15팀 총 62팀을 선정해 지원하며,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 프로그램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확산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발명체험교육관 유관기관 협의체 회의

경북교육청이 발명체험교육관에서 '제1회 영남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유관기관 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특허청 공모사업 1호로 선정돼 지난 2022년 3월 15일 개관한 발명체험교육관의 1년간 운영 성과와 2023년 사업계획, 향후 2호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선정에 앞서 롤모델로서의 역할 및 사업 확대 방안의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22년 개관한 발명체험교육관은 10개월 남짓한 운영 기간에도 방문 인원이 10만명이 넘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경주의 명소로 떠올랐다.

◆개방형직위 소통협력관 공모

경북교육청이 개방형직위(소통협력관) 공개모집 공고를 냈다. 

응시 자격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5일간이며, 형식요건과 적격성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5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