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4.07 13:54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금융권이 신상품 출시, ESG 활동 등 다양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성과를 인정 받았다. 신한은행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 기업 재무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카카오뱅크는 팬덤 기반 서비스 '최애적금' 론칭을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상혁(오른쪽) 신한은행장이 구영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과 6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해외의료봉사 기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정상혁(오른쪽) 신한은행장이 구영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과 6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해외의료봉사 기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서울대치과병원과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

신한은행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하는 해외의료봉사는 신한은행 'ESG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로 올해 14번째를 맞이한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은 신한은행 자원봉사단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단은 이달 9일부터 17일까지 타슈켄트 어린이 의과대학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어린이 20여 명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하고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과진료 의료봉사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 및 정기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해 지난해까지 총 3497명 어린이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환율 전망·KB Star FX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6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 기업 재무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미국 SVB 사태로 앞당겨질 연준의 긴축 사이클 종료'를 주제로 올해 금융 시장의 주요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 한만규 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전문역이 지난 1월 오픈한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KB Star FX는 FX 거래와 결제 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이다.

하정 국민은행 자본시장그룹 부행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은 물가상승과 경기침체우려 등으로 향후 전망을 쉽게 예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2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2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산 7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은행 측은 은행산업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고 부연했다.

하나은행은 ▲독보적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현지화 영업 전략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 출시 ▲전 세계 104개국, 1206개의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덕질문화 재해석한 '최애적금' 출시 이벤트

카카오뱅크는 팬덤 기반 서비스 '최애적금' 론칭을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최애적금은 고객이 사랑하는 대상과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하고 저축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의 신규 수신 상품인 기록통장의 첫 번째 서비스다.

아이돌스타, 운동선수 등 최애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액을 저축하는 '덕질 문화'를 고객의 관점에서 디지털로 재해석했다. 최애는 '가장 사랑함'을 뜻하는 표준어 단어로 가장 좋아하는 대상을 의미한다. 덕질은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을 말한다. 두 단어 모두 주로 아이돌 팬문화에서 널리 사용된다.

최애적금 관련 상세 상품 설명은 이달 18일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최애적금 출시를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최애적금 출시알림 신청 고객 중 최애적금 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갤럭시 S23 Ultra(5명), 에어팟 맥스(10명), 컬쳐랜드 상품권 1만원(50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