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4.14 11:26

5개 단지 선정, 각 200만원씩 지원

용인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가 ‘층간소음 없는 이웃사이 만들기’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층간소음 분쟁을 해소하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5개 단지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사업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사업에 선정된 공동주택 단지 주민들로 구성된 층간소음관리위원회는 최대 2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된 사업비는 예산 범위 내에서 사용해야 하며, 총사업 예산의 10% 이상은 자체 부담해야 한다.

층간소음을 예방할 수 있는 공동주택 자체 사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사업목적과 필요성, 기대 효과를 기재하고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단, 사업비 지원 대상에서 ▲영리 목적을 가진 이익단체 ▲유사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은 사업 ▲지원사업비 과다 산정 신청 사업 ▲지원 신청전 시행한 공사 및 사업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종교 교리 전파 목적 사업 ▲시설비·자산취득비·수선비·통신시설 설치비 등 자본적 경비 ▲인건비·다과비·식사비·임대료·비품구입·공과금·전화요금 등 운영비 ▲사업 목적과 무관한 현금성 지출 경비 ▲임직원 회비 참석비 등은 제외된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주민맞춤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계획서를 작성, 다음달 8일까지 우편(주택관리과 주택관리팀 공동체활성화 담당자)이나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