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4.18 16:43
동원홈푸드가 새롭게 선보인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카레 제품. (사진제공=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새롭게 선보인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카레 제품. (사진제공=동원홈푸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동원홈푸드가 비건(Vegan)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VIVID GREEN)’을 새롭게 선보이며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비비드그린이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동원홈푸드의 삼조쎌텍사업부는 1000개 이상 업체에 소스 등을 판매할 만큼, 조미식품에서 차별화한 제조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은 순한 맛과 매운 맛 등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스탠딩 파우치에 담겨 별도 조리 용기 없이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워 간편히 조리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을 우선 공개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2021년 선보인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가 출시 1년 만에 마켓컬리, 쿠팡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10만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면서 “고객 성원에 힘입어 비건 브랜드를 정식 선보이게 됐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