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4.20 09:44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0일 금융권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맹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 금융교육에 나선다. 산불피해 고객에게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힘쏟고 있다.

AIA생명은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맹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AIA생명)
AIA생명은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맹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AIA생명)

◆AIA생명, 청주맹학교와 MOU 체결

AIA생명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의 청주맹학교와 '1사 1교 금융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AIA생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각장애인 학생들에게 맞춤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주맹학교는 지난 1952년 설립된 이래, 학생들의 장애 정도에 따른 수준별교육과 일상생활교육, 재활교육, 특별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청주맹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과 학생들의 독립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전문 교육과 건강한 금융습관을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GB금융센터. (사진제공=DGB생명)
DGB금융센터. (사진제공=DGB생명)

◆DGB생명, 강릉 산불피해 고객 위한 금융지원

DGB생명보험은 최근 강릉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돕고 신속한 재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DGB생명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의 보험료 납입을 유예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보험료 납입유예는 피해일로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유예기간 중에도 가입된 보험약관에서 명시한 보장은 그대로 지원한다.

보험계약대출은 원리금 상환을 일정 기간 유예하고 미납이자에 대한 가산이자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산불 피해와 관련해 보험금지급청구가 접수되면 예상되는 추정보험금의 50% 범위에서는 조기 지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특별 금융지원은 4월 12일부터 소급 적용해 2023년 8월 31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정부 · 지자체의 재난복구자금 지원 결정을 받은 경우 DGB생명 콜센터를 통해 ‘재해피해확인서’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산불 사태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 DGB대구은행 등이 속한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그룹차원의 긴급 지원을 펼치고 있다. DGB사회공헌 재단을 통해 동해안 지역 산불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 25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총 5천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특별재난지역 피해 지역 주민 지원에 나서고 있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전속 모델 유인나,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NH농협손해보험은 회사 전속모델인 배우 유인나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배우 유인나는 지난 19일 서울 소재 한 농협은행에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 파주시에 기부가능 최대금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현재 주소지 외 고향 등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제혜택과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됐으며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 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받을 수 있으다. 기부금액의 30% 상당의 답례품도 지급받을 수 있다.

배우 유인나는 "평소 파주출판단지를 자주 찾는 애독자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파주에 기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농협손해보험에 대한 홍보만큼 고향사랑기부제도 많이 홍보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