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4.24 10: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과학기술인의 디지털 학습공간 알파캠퍼스에서 운영하는 지식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4월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알파캠퍼스에서는 기존의 집합교육과 이러닝에 마이크로러닝을 결합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과학기술인이 보다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이슈·트렌드, 직무·혁신, 리더십, 인문소양, 라이프 등 다양한 전문 분야 지식 채널을 개설했다. 매월 200여 편, 연간 5000여 편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전문분야 콘텐츠를 보유한 연구자나 연구기관*이 직접 채널을 개설하고 연구현장의 지식과 경험을 학습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하고, 향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식 콘텐츠 제작 특강 등의 지원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알파캠퍼스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학습자가 관심분야의 지식 채널을 구독함으로써 새롭게 제작되는 콘텐츠를 개인 맞춤형으로 학습할 수 있다.

정해관 KIRD 원장 직무대행은 "알파캠퍼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연구자가 소통하고 참여하는 학습 생태계 기반을 구축했다"며 "알파캠퍼스가 연구현장 주도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창출되는 지식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