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3.04.24 16:47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이 24일 웅비관에서 '제3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미래교육위는 미래교육 정책 수립 및 교육발전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3기 위원회는 학계·교육계 7명, 도의회 추천 1명, 지역사회 인사 및 해당 분야 전문가 각 6명 등 27명의 위촉위원과 교육국장 등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총 2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5년 3월 말까지다. 첫 회의에서는 제3기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를 통해 민선5기 교육감 정책방향에 맞춰 4개 분야 소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유보통합 기반 마련 착수

경북교육청은 경북도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이 주도하는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한 TF 운영 및 경북교육의 특성을 반영해 '교육부 공모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유보통합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13명의 위원으로 T/F팀을 구성해 유치원, 어린이집 현황 및 실태를 조사하고 각 항목에 따른 격차를 비교·분석해 유보통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유보통합 정책에 대한 국내외 동향을 파악해 유보통합 추진방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학교체육 활성화 공모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떨어진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학교체육 활성화 공모사업'을 통합해 지원한다.

학교체육 공모사업은 대면 신체활동 중심의 운영을 지원하며, 4가지 공모사업을 통합해 학교 업무 경감도 지원한다. 공모사업 주제는 7560+운동(일주일에 5번, 60분 이상 운동하기), 건강 체력증진, 여학생 체육 활성화, 바르게 걷기로 운영된다.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는 학교체육 활성화 공모사업은 학생 건강체력교실, 스포츠 이벤트, 스포츠 체험 형식 등으로 진행되며 도내 초·중 271교, 고등학교 80교를 선정해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