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5.04 15:50
수원 남문로데오시장 전경(사진제공=수원시)
수원 남문로데오시장 전경(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 남문로데오시장이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됐다.

문체부는 시장 고유의 매력, 주변 관광지와 연계성, 지역경제 견인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남문로데오시장을 비롯한 10개 전통시장을 선정했다. 즐길 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를 발굴하고 연계 관광지와 결합한 관광코스를 개발해 ‘K관광 마켓’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팔달산과 인접한 남문로데오시장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상점가 시장이다. 먹거리가 풍부하고, 청소년 야외 공연장·남문로데오아트홀에서는 청소년들의 문화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다. 

김성진 수원시정연구원장 취임

김성진 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5월 3일 제5대 수원시정연구원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허재완 수원시정연구원 이사장은 지난 3일 수원시정연구원에서 김성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신임 원장은 지난 3월 31일 이사회에서 원장 후보자로 의결됐고, 4월 27일 수원시정연구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수원특례시의회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의 정책검증을 거쳤다. 김 신임원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시작으로 경영기획본부장, 정책정보센터장을 거쳤다. 

'전입시민 안내서' 배부

수원시가 '전입시민 안내서'를 제작해 각 동주민센터에서 배부한다.

전입시민 안내서에는 수원시에서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쓰레기 배출 방법, 이사 후 할 일, 동네 지도 등 수원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가 담겨있다. 전입시민 안내서는 4개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전입시민 안내서와 환영카드를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유튜브, 검색엔진 등을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