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5.15 11:05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5일 금융권은 금융 신상품을 출시를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섰다. 또 스포츠 이벤트를 열고 고객소통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뇌·심장건강보험(무배당,갱신형)' 출시

교보생명은 보험 하나로 뇌·심장질환 예방부터 검사, 수술, 치료 후 합병증까지 보장하는 '교보뇌·심장건강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뇌·심장질환 특화보장보험으로] 주계약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주계약에서는 뇌·심장질환 진단, 수술, 입원 보장은 물론, 검사와 경증질환 진단까지 신규 보장을 강화했다. 

24종의 특약을 통해 예방, 치료, 회복 관리까지 뇌·심장질환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고령층이 보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가입 나이를 80세까지 늘리고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한 것도 장점이다. 

최두호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건강보장에 관심이 많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뇌·심장질환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이 가능하고 신규 보장을 확대해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전미라 원장 테니스 클래스' 고객 초청

KB국민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전미라 원장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테니스 클래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 개인신용카드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인 고객 중 45명을 뽑아 '아난티 코드 라켓클럽 특설코트(가평)'에서 진행하는 전미라 원장의 원포인트 테니스 클래스 초청권(동반 1인 포함)을 제공한다. 

행사 세부 내용은 KB Pay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주목받는 테니스를 통해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KB국민카드가 준비한 이번 테니스 클래스를 통해 스포츠 셀럽과 함께 추억도 쌓고 다양한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커머셜)
(사진제공=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 ‘6개월 무이자 거치 할부’ 출시

현대커머셜은 상용차 차주들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이자 거치 할부'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현대차 상용차 할부금리 전 구간을 0.8%포인트 추가 인하한다고 15일 밝혔다.

무이자 거치 할부는 첫 6개월 동안 원리금을 내지 않고 이후 남은 기간에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이다. 월 납입금을 납부하는 상품으로, 납입기간은 거치기간을 제외한 최장 96개월까지 제공한다.

또 현대커머셜 ‘표준형 할부’ 상품 기준으로 60개월 이용시 최대 7.7%까지 적용되던 할부금리는 6.9%로 낮아진다. 지난 3월에 출시된 ‘변동금리 할부’ 상품 금리도 전월 대비 0.8%포인트 인하된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무이자 거치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며 "현대커머셜은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상용차 캡티브 금융사로서 상용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