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5.15 10:40
지난해 열린 '2022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사진=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캡쳐)
지난해 열린 '2022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사진=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캡쳐)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오는 9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3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 60여 개 회사가 참여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단계가 낮아지면서 오프라인 박람회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기업의 직무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일부 기업에는 비대면으로 지원서도 제출할 수 있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역량진단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첨삭과 면접기술 컨설팅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프라인 박람회는 6월 28일부터 같은 달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3 방산 부품·장비대전'과 함께 열린다. 창원대학교에서도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 채용설명회,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홍 방사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방위산업 기업을 탐색하고 취업까지 성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구인기업에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