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5.22 14:37
1. 헌혈캠페인 참가자들이 헌혈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참가자들이 헌혈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는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정다운생명나눔봉사단과 함께 지난 20일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주차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헌혈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변화를 위한 헌혈 관련 교육, 헌혈행사 홍보 및 상담, 헌혈 참여 독려, 자원봉사자 격려 등으로 구성됐다.

5월 3주차 기준 혈액제제 보유 현황은 적정혈액보유량인 일평균 5일분에 못미치는 4.8일분 정도인 상황으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사회복지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화성시는 22일부터 23일까지 YBM 연수원에서 사회복지직 공무원 대상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복지환경과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회복지 공무원의 역할, 노인·아동학대 예방, 신용관리 및 채무조정, 복지 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민원 응대법, 유관기관 사업, 소통 기술 등으로 다뤄진다.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개최

화성시는 지난 20일 협성대학교 이공관에서 ‘제3회 화성시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해마다 증가하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이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화성시가족센터 주관으로 개최됐다.

대회는 화성시 거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총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나의 꿈, 우리 가족이야기, 나의 친구 등 자유로운 주제로 한국어와 부모 나라의 언어를 각각 2분씩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남양중학교 김하민 학생이, 화성시장상은 지도자 심소영 씨가, 화성시의회의장상은 최다 학생 발굴 지도자인 이해인 씨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