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5.24 15:29
화성시청사 전경(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사 전경(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내 초화정원을 조성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매향리 평화생태공원 한반도정원(28,055㎡)에 유채꽃 씨앗을 뿌렸다.

시는 올해부터 다년생의 다양한 초화를 혼합 식재해 사시사철 풍성한 정취가 느껴질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공직자 대상 '홍보 역량 강화 교육'

화성시는 지난 23일 공직자와 시 소속 공공기관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YBM 연수원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신속한 정보전달과 소통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김태욱 스토리엔 대표, 김유선 SNS 성장마케터가 초빙돼 ▲홍보전략 ▲언론 대응 ▲보도자료 작성 ▲스마트폰 활용 실습 등이 다뤄졌다. 특히 홍보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치매가족 봄꽃 힐링 나들이' 행사

화성시는 지난 23일 치매환자 및 가족 45명과 함께 화성시 우리꽃식물원으로 '봄꽃 힐링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치매어르신과 가족 간 정서적 교류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우리꽃식물원 해설사의 진행에 따라 식물원을 관람하고,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여성1인 가구 '안심 패키지' 방범물품 지원

화성시는 다음달부터 저소득 여성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범죄피해 여성 등 385가구에 여성 안심 패키지를 지원한다.

여성 안심 패키지는 창문 잠금장치, 문이 열리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문 열림 센서, 수상한 움직임을 포착해 통보해 주는 홈 카메라, 휴대폰에 부착해 미리 설정한 연락처로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비상버튼, 택배 송장의 개인정보를 쉽게 지울 수 있는 송장 지우개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1차 신청기간은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로,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yangsysy@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