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5.26 13:59
남양주시의 2023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의 2023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지난 1월 청년 전담 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신설하고 ‘청년 행복도시’를 표방하는 남양주시가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는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내달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주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만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정책 ▲청년인구 유입 또는 결혼·출산·보육 등 저출산 극복 방안 ▲1인 청년가구 지원 정책 ▲기존 청년정책 보완 및 개선 방안 제시 등 남양주 청년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등이다.

시는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 가능성 ▲적용 범위 등 5개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00만원을 비롯해 총 16개 팀에 39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청년 정책 제안 공모전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관 부서의 최종 검토를 거쳐 시 정책 수립 및 사업 추진 등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