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6.08 10:50

민주당 서울시당, 김영호 의원 명의 '후쿠시마 오염수 반대' 현수막 게시

국민의힘 소속 정우택 국회부의장. (사진=정우택 부의장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소속 정우택 국회부의장. (사진=정우택 부의장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야당인 민주당이 연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와 관련해 정부여당에 맹폭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8일 "야(野)의 내로남불 공포 괴담 선동, 왜 북중(北·中) 오염수 방류엔 침묵하나"라고 질타했다.

정 부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 처리수 방류에 대한 민주당의 당리당략용 무책임한 국민공포 선동이 계속되자, 수산업계가 가짜뉴스와 선동을 막아달라고 읍소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고유가와 어업 생산량 부족으로 가뜩이나 수산업계가 어려운 상황에서 자칫 민주당의 비과학적 공포 괴담은 어민은 물론 횟집과 수산시장 상인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줄 수 있다"며 "잠깐의 달콤한 정치적 이득을 위해, 국민을 속여 피해까지 입게 하다니 참 무책임하고 악질적"이라고 쏘아붙였다.

특히 "2008년 광우병 가짜뉴스, 2016년 성주군 사드 괴담 때도 민주당의 공포 괴담은 결국 허위로 드러났지만, 아무런 사과가 없었고 책임을 지지도 않았다"며 "명확히 하건대, 윤석열 정부는 일본의 방류에 찬성하는 것이 절대 아니다. 민주당의 당리당략 공포 괴담 선동에 반대할 뿐"이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정부 여당은 국민 건강과 우리바다를 철저히 지키기 위해, 국제기구 및 국제사회와 협력하면서 국제법적 문제와 기준치를 철저히 살피고 있다"며 "국제법과 기준치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밝혀내 그에 맞게 대응하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당리당략만을 위해 공포 괴담으로 국민과 나라를 어렵게 하는 민주당에 묻는다"며 "북한 평산 광산에서 채취한 우라늄 원석에 화공약품을 부어 나오는 오염수 및 핵물질, 연변 원자로에서 나오는 고체와 액상의 핵폐기물, 서해 유입에 대해서는 왜 아무런 문제를 제기하지 않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더해 "중국이 2020년 방출한 삼중수소가 후쿠시마 오염처리수 방류 연간기준치 50배에 달한다는 분석인데, 삼중수소가 정말 국민 안전에 문제라면 왜 반중 거리시위를 하지 않느냐"고 규탄했다.

정 부의장은 또 "오히려 해류 흐름으로 보면, 여기에 더 강력히 문제를 제기해야 맞지 않느냐"며 "오염수 판단도 내로남불, 니편내편 갈라치기, 민주당의 당리당략 혹세무민 정치에 할 말을 잃는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일관된 기준과 원칙, 과학적 근거로 국민 안전과 우리바다를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을 맺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지시로 서울의 각 지역구 위원회에 '후쿠시마 오염수 반대' 현수막 게시 현황을 보고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서울시당이 '서울특별시당 위원장 김영호 (의원)' 명의로, 지난 5월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와 관련해 각 지역위원회에 보낸 공문에 따르면 "중앙당 공문(홍보국)에 따라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수산물 수입반대 범국민서명운동 현수막(33회차)' 게시 관련 내용을 안내한다"고 씌여있다. 이어 "당 대표 지시사항으로 중앙당 조직국에서 32회차·33회차 현수막 게시 개수도 보고 받을 예정이니, 각 지역위원회는 아래 게시현황 파악 링크에 게시 현황 답변을 남겨 달라"고 당부했다.

민주당 서울시당은 공문에 게시현황 답변을 보낼 온라인 주소를 기재하면서 7일 오후 3시까지 답변을 남겨줄 것을 주문했다. 민주당 경기도당도 경기도 각 지역구의 위원회에 '후쿠시마 오염수 현수막' 게시 현황을 보고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 한 핵심 관계자는 8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민주당 지도부가 공식적으로 말을 하지 않을 뿐, 내심 '후쿠시마 관련 현수막 게시'를 실적으로 잡고 내년 4월 총선의 공천 점수에 반영하려는 것으로 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