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6.08 15:21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8일 금융권은 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반영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했다. 기업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해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에게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생활 플랫폼 서비스 'mini 생활'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문철(왼쪽 다섯 번째부터)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과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7일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정문철(왼쪽 다섯 번째부터)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과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7일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국민은행, SH공사와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국민은행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을 걱정하는 임차인의 주거 안정을 돕고 공공전세 매물 확대 및 금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일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정문철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SH공사의 공공전세(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제도)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심전세은행'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및 임대주택 전용 플랫폼 구축 지원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금융상품 개발 및 재원 확보를 위한 금융모델 연구 ▲공공 및 민간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한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KB부동산, 국민인증서, 전자문서, KB월렛 등을 활용해 KB부동산 플랫폼 내에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의 위험 요소가 없는지 사전에 진단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공전세 매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전용관을 KB부동산에 신설해 요건에 맞는 맞춤형 매물을 제공하고, 대출 및 보증금 관련 금융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과 서민을 위한 주거안심 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 홍보도 추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금융 연계를 통한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민간자금 확보와 전세물량 확대 등 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오픈 이벤트…'갤럭시북3 추첨 제공'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나몬 시즌 3는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두 시즌 동안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캐릭터 의상 아이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도입하고 플랫폼 환경과 조작법도 개선했다. 향후에는 NFT 지갑 연결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의 확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 이벤트와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경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에 참여한 고객과 데일리 랭킹 순위권 고객에게 응모권(시나몬롤)을 지급해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제공 경품은 ▲갤럭시북3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에어팟 프로(10명) ▲갤럭시 워치5(10명)다. 이 밖에 총 3000명에게 ▲BHC 프라이드치킨 ▲스타벅스 기분 좋은 하루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 수시 오픈 이벤트, 시나리오 퀘스트 참여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시즌 3 신규 가입 고객이 가입 후 1주일 간 일일 퀘스트를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두 배로 제공한다.

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SKT와 '갤럭시 퀀텀4' 제휴마케팅…우대금리 1% 제공 

기업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해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갤럭시 퀀텀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외장 메모리까지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갤럭시 퀀텀4 구매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갤럭시 퀀텀4 구매 후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 'i-ONE Bank'에 로그인한 경우 ▲삼성케어플러스 3개월 무료쿠폰 ▲D-day 적금 연 1.0%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최초 로그인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도 추가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급식·시간표도 카카오뱅크에서…'mini 생활' 오픈 이벤트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생활 플랫폼 서비스 'mini 생활'을 출시하고 이달 25일까지 가입 고객 대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가 지난달 22일 출시한 'mini 생활'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급식표, 시간표 등 청소년들의 일상생활 속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만 14세에서 18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만 19세 생일에 자동 해지된다.

'mini 생활'을 통해 학교, 학년 및 반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급식표와 시간표가 업데이트 되며 '좋아요'를 누른 식단 당일 오전에 알림을 받거나 시간표에 간단한 메모를 남겨 일정을 관리하는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mini 생활' 출시를 기념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mini 생활에 가입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휴대전화(3명) ▲태블릿PC(3명) ▲블루투스 헤드셋(3명)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3000원권(5000명) 등 풍성한 웰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mini 생활'에 가장 많이 등록된 학교 3곳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학교 1곳의 가입자 전원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위 학교와 2위 학교에는 각각 치킨 쿠폰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전달하며 3위 학교와 추첨 선정 학교 1곳에는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SNS 공유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6일까지 SNS에 급식 사진, 급식표, 시간표 중 하나를 'mini 생활 스티콘'과 함께 업로드하고 'mini 생활' 해시태그 및 카카오뱅크 계정 태그를 완료한 고객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3명) ▲햄버거 쿠폰(50명) ▲초코우유 쿠폰(10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