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6.14 14:15

조경태 "사기꾼, 거짓말쟁이, 전과자들이 정치 해야 하는가"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사진=전주혜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사진=전주혜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설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서울대 교수직에서 파면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정조준 해 "총선 출마는 입시 비리로 상처 입은 청년들에 대한 명백한 2차 가해"라고 규정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부녀가 그토록 우긴다고 해도 진실을 덮을 수는 없다. 조국 전 장관 사태는 문재인 정부의 위선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조 전 장관은 교수직 파면 결정에 항소하겠다는 뜻을 접어야 한다"며 "동료 교수와 학생들에게 민폐를 끼친 것도 모자라 수업도 안 하면서 꼬박꼬박 수당을 타가겠다는 '좀스러운' 행동만큼은 삼가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질타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조 전 장관이 지난 10일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평산마을을 방문한 것에 대해선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한 군불을 때는 듯한데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조 전 장관이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고 적은 데 대해선 "지금은 자기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할 때"라고 쏘아붙였다.

조국(왼쪽) 전 법무부장관과 문재인 전 대통령. (사진=조국 페이스북 캡처)
조국(왼쪽) 전 법무부장관과 문재인 전 대통령. (사진=조국 페이스북 캡처)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도 조국 전 장관에 대한 비판에 동참했다. 그는 14일 BBS 라디오에 출연해 "(조 전 장관은) 완전히 가식과 위선으로 가득 찬 사람"이라며 "정말 밖으로 나오면 안 된다"고 단언했다.

조 의원은 또 "문 전 대통령도 그렇게 살면 안 된다"며 "그런 분이 온다 해도 오지 말라 해야 한다. 범죄에 연루돼 징역 2년 선고받은 자를 환대하는 그런 책방이냐"고 성토했다.

'조 전 장관의 총선 출마설'에 대해선 "정치인은 일반인보다 더 깨끗하고 도덕적으로 더 정의롭고 더 모범이 돼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사기꾼, 거짓말쟁이, 전과자들이 정치를 해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 "만약에 출마해서 선거판을 오염시키면 대한민국에 큰 불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조국 전 장관의 여러 가지 꼴사나운 작태가 정치권에서 벌어지는 것이 참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