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6.19 09:43
오징어게임2 라인업. (사진제공=넷플릭스)
오징어게임2 라인업. (사진제공=넷플릭스)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캐스팅을 공개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캐스팅은 지난 17일(현지시각) 17시 30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넷플릭스의 글로벌 팬 이벤트 투둠(Tudum)에서 전격 공개됐다.

이날 깜짝 공개된 영상에는 시즌1에서 활약한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가 돌아오는 소식 외에도 새로운 참가자로 합류하게 된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이 등장했다.

지난해 6월 황동혁 감독은 “더욱 새로운 게임, 놀라운 이야기로 다시 만나 뵙겠다”며 시즌2 제작 확정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오징어 게임’으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배우 이정재는 성기훈 역으로 다시 돌아온다. 시즌1에서 남다른 포스로 극을 압도했던 프론트맨 역의 이병헌, 형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의문의 서바이벌에 뛰어들었던 황준호 역의 위하준 역시 시즌2와 함께 돌아온다.

이와 함께 딱지를 들고 참가자들을 의문의 서바이벌로 초대했던 미스터리한 딱지남 공유도 시즌2 출연을 예고했다.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하는 배우들의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됐다.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와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선과 악을 넘나드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임시완,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강하늘이 시즌2에 합류를 결정했다.

이외에도 ‘더 글로리’ 박성훈, 가수 겸 배우 양동근 등의 캐스팅도 확정됐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오는 하반기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